my_thumbnail

특수건설 테마

베아투스

·

2022. 2. 27.

특수건설 테마

삼호개발에 이어 작성하는 포스팅이다.

삼호개발과 같은 건설 관련주이지만 수급면에서는 훨씬 좋은 모습을 보인다.


기업내용

현재 시가총액은 816억원, PBR 0.68배, BPS 6,033원이다.

시가총액은 현 주가 기준이며, PBR과 BPS는 2021년도 3분기 실적 기준 평가이다.

특수건설 투자정보(네이버금융)
특수건설 투자정보(네이버금융)

발행주식의 총 수는 17,546,331만주이다.

그 중 71.99%인 12,632,390주가 유통 가능 주식 수이다.

 

아래는 기업개요이다.

 

특수건설 기업개요(네이버금융)
특수건설 기업개요(네이버금융)

특수건설은 평단 6천원대에서 매집했다가 8천원 안되는 가격에서 전량 매도하는 실수를 범했던 종목이다. 그 이후로 계속 상승하여 작년 6월 2일 16,000원 넘는 가격까지 상승했었다. 지난 종목들을 되돌아 보면 좋은 종목이 꽤 있었는데 매도를 잘 못해서 수익 극대화를 하지 못했었다. 

 

최근에는 건설주 테마 바람이 불면 이화공영 보다도 먼저 움직인다. 그러나 지금의 흐름은 가히 좋지 않다고 보고있다.


재무제표

특수건설 재무제표(유안타증권HTS)
특수건설 재무제표(유안타증권HTS)

주가에 비해 재무제표는 형편없다. 그나마 부채비율이 높지 않다는 것에 위안을 삼아야할까? 모든 지표가 형편없다. 가치주로서는 매우 낮게 평가된다. 오로지 테마로 상승을 바래야 하는 종목이다.



기술적분석

특수건설 일봉차트(영웅문HTS)
특수건설 일봉차트(영웅문HTS)

길게 그린 첫 번재 원 부근이 매수한 부근, 그 후 작은 원이 매도한 부근이다. 매도후 하락을 보면서 저점을 다시 잡아야 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놓치는 실수를 하고 말았다. 딱 5개월만 더 가지고 있었어도 좋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었는데 여전히 아쉬움으로 남는다.

 

건설주들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흐름이다. 삼호개발, 우원개발은 재무적으로 좋지만 실적을 보면 성장성은 떨어져 보인다. 최근 원자재 값이 많이 올라 영억이익률에 악영향을 주는 것으로 생각된다.

 

특수건설은 기술적 흐름상 바닥을 잡아가는 흐름으로 볼 수도 있지만 솔직히 잘 모르겠다. 이대로 미끄러져 다시 6천원대까지 떨어지는 흐름이 나올지 누가 알랴. 상승으로 턴하려고했으면 올해 1월에 상승했을 때 그대로 치고 올랐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이평선들이 모이는 부근이 바로 위이기 때문에 12,000원만 회복한다면 다시 저점 및 바닥을 치고 상승흐름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테마 바람이 뭔가 하나 더 나와야하는데 지금으로서는 4대강 복원 테마나 이재명 후보의 고속도로, 철도 지하화 등 정책주를 기대할 수밖에 없다.

 

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그러한 재료에도 치고 올라가지 못했다면 더욱 부정적으로 볼 수 밖에 없다.

계속 지켜보면서 바닥을 다지는지 확인해봐야할 종목이다.


관련포스팅

삼호개발 주가 - 건설주 가치주

 

삼호개발 주가 - 건설주 가치주

삼호개발(010960) 주가 - 건설주 가치주 작년까지 장투했던 종목이다. 현재는 포트에 편입되어있지 않다. 2020년도 12월에는 배당을 거의 4%에 가깝게 줬기 때문에 배당 생각하고 매수했었는데, 배당

beatusdevl.tistory.com

 

이화공영 분석

 

이화공영 분석

이화공영 분석 앞서 포스팅한 삼호개발, 특수건설에 이어 오늘은 이화공영을 포스팅한다. 건설주 테마주로써 과거 수십배 급등한 이력이 있는 종목이다. 벌써 약 15년 정도 된 듯 하다. 다시 찾

beatusdevl.tistory.com



관련뉴스

[증시이슈]특수건설, 이재명 후보 고속도로·철도 지하화 언급에 강세 - 이코노미스트 (economist.co.kr)

 

[증시이슈]특수건설, 이재명 후보 고속도로·철도 지하화 언급에 강세

장중 한때 20% 넘게 오르며 1만2450원 터치

economist.co.kr

[특징주] 특수건설, 이재명 61조 고속도로 철도 지하화 택지 조성 대선공약에 강세 - 머니S (mt.co.kr)

 

[특징주] 특수건설, 이재명 61조 고속도로 철도 지하화 택지 조성 대선공약에 강세 - 머니S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고속도로와 철도를 지하화하고 지상의 택지와 상업시설, 공원을 확보하는 신규 택지공급 구상을 밝혔다는 소식에 특수건설이 강세다.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

moneys.mt.co.kr

[특징주] 특수건설, 국토부 이재명 '경인선 지하화' 공약에 따른 사업검토 착수에 강세 - 머니S (mt.co.kr)

 

[특징주] 특수건설, 국토부 이재명 '경인선 지하화' 공약에 따른 사업검토 착수에 강세 - 머니S

특수건설의 주가가 강세다. 정부가 이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수도권·부산 등 주요 도심 철도의 지하화(입체화)를 위한 법 개정안을 기획하고 본격 입법 논의를 시작한다는 소식에서다. 지상전철

moneys.mt.co.kr

https://www.ajunews.com/view/20211227075635110

 

특수건설 주가 20%↑…이재명 공약 때문? | 아주경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특수건설 주가가 상승 중이다.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특수건설은 이날 오전 9시 48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000원 (20.69%) 오른 1만2250원에...

www.ajunews.com

신주인수권행사

 

특수건설/신주인수권행사/2021.11.19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art.fss.or.kr

분기보고서 (2021.09)

 

특수건설/분기보고서/2021.11.15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art.fss.or.kr

​* 본 포스팅의 내용은 전자공시시스템, 네이버금융, 유안타증권 HTS, 영웅문 HTS를 참고하였음.
*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매수 또는 매도를 권하는 것이 아님에 유의 바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