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_thumbnail

라온시큐어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베아투스

·

2022. 2. 28.

라온시큐어 - 백신여권 테마, (인터넷) 보안, 메타버스 관련주

 

우리나라 보안 관련주로는 안랩을 빼놓을 수 없고 중소형주 중에서는 라온시큐어를 빼놓을수가 없다. 라온시큐어와 관련있는 종목은 드림시큐리티가있다. 두 종목 모두 4차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분야에서 사업을 한다. 


기업내용

현재 시가총액은 1,378억원, PBR 4.35배, BPS 819원이다.

시가총액은 현 주가 기준이며, PBR과 BPS는 2021년도 3분기 실적 기준 평가이다.

라온시큐어 투자정보(네이버금융)
라온시큐어 투자정보(네이버금융)

 

발행주식의 총 수는 2,500만주이다.

그 중 57.13%인 14,282,121주가 유통 가능 주식 수이다.

 

아래는 기업개요이다.

기업개요(네이버금융)
기업개요(네이버금융)

기업내용을 보더라도 사업 내용은 보안솔루션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맞추어져있다. 이제 앞으로 블록체인이 더욱 커져 실생활과 연결되는 날이 다가오는데, 블록체인 관련 기술도 개발 중인것으로 보인다. 블록체인 DID에서 DID는 Decentralized Identifier의 약자이다. 우리말로는 분산신원관리 정도로 해석한다. 이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바란다.

 

실제 사용사례로서의 블록체인 기술 DID(Decentralized Identifier)

 

실제 사용사례로서의 블록체인 기술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비트코인 거래시장은 최근들어 정말 드라마틱한 1년을 보내는 것 같다. 덕분에 자연스럽게 최근들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진 듯 하고, W3C 표준화 등 가장 주목받고 있는 DID(Decentra

medium.com


재무제표

라온시큐어 재무제표(유안타증권HTS)
라온시큐어 재무제표(유안타증권HTS)

실적을 보면 처참하다. 2020년도 당기순이익은 -88억원이나 된다. 회사가 남아나질 않을 것 같지만 어찌된일인지 부채비율은 굉장히 낮게 유지중이다. PBR은 당연히 높은 상태를 유지중이며, BPS는 천원도 되지 않는다. 재무제표만 본다면 현 주가가 이해되지 않지만 주식이 실적으로만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보안관련 테마에 편승한 상태에서 흘러가는 산업에 꼭 필요한 사업을 하기 때문에 성장성을 기대하여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라온시큐어는 재무제표나 실적, 사업수주 등으로 판단해서는 안되고 오로지 수급과 재료와 기술적 분석으로 접근해야 한다.



기술적분석

라온시큐어 일봉차트(영웅문HTS)
라온시큐어 일봉차트(영웅문HTS)

작년 12월 매수를 고민하다가 하지 않고 잠시 잊었지만 현재의 위치까지 밀린 그림을 보인다. 다시 바닥을 잡고 이평선들을 꺾고 올라갈 수 있는 모양을 만들어놓은 상태이다. 현 위치에 매물대도 상당히 받쳐주고있고 고점대비 거의 50%에 가깝게 빠진 상태이다. 현위치에서 바닥을 잘 잡는 흐름이 확인된다면 이제 진입해도 좋을 위치로 보인다.

 

한편, 우리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를 염두해 두어야 한다. 현 상태가 심각한 단계에 이르게 된다면 자산시장은 일시적으로라도 크게 빠질 것이다. 빠진다면 그 바닥은 함부로 예측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같은 분위기에서는 적정현금을 유지해야 한다. 매수는 조금 더 여유롭게하는 것이 좋겠다.


관련포스팅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드림시큐리티 - 카카오뱅크, 보안, 블록체인 관련주 우리나라 대표 보안주는 안랩이지만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은 드림시큐리티와 라온시큐어이다. 안랩도 물론 안 후보의 영원한 테마주이기

beatusdevl.tistory.com

한국전자인증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한국전자인증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한국전자인증 - 토스, 전자서명, 전자결제, 블록체인,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한국전자인증은 인증과 관련 테마에서 빠지지 않는 종목이다. 관련주에 대해서 조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토스:

beatusdevl.tistory.com

한국정보인증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한국정보인증 주가 전망 및 상세분석 (기업내용, 기술적 분석)

한국정보인증 - 공인인증서, 전자서명, 보안, 핀테크 관련주 앞서 포스팅한 라온시큐어, 드림시큐리티, 한국전자인증과 같은 섹터의 종목이라 할 수 있다. 요즘은 보안을 중심으로 인증, 전자서

beatusdevl.tistory.com



관련뉴스

라온시큐어, 연매출 17% 증가…차세대 인증·보안 성과 | 아주경제 (ajunews.com)

 

라온시큐어, 연매출 17% 증가…차세대 인증·보안 성과 | 아주경제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정보보호·인증 솔루션 전문기업 라온시큐어가 지난해 공공·민간 분야에서...

www.ajunews.com

‘사이버 공격 주의보’…우크라 디도스 공격받자 보안株 강세 - 이코노미스트 (economist.co.kr)

 

‘사이버 공격 주의보’…우크라 디도스 공격받자 보안株 강세

우크라 주요 은행·정부 기관 홈페이지 마비<br/>싸이버원·라온시큐어·드림시큐리티 등 급등

economist.co.kr

실적 엇갈린 9大 보안기업…시큐아이 떴지만 라온시큐어는 적자 악화 - IT조선 > 기술 > 보안 (chosun.com)

 

실적 엇갈린 9大 보안기업…시큐아이 떴지만 라온시큐어는 적자 악화

정보보안 기업의 상반기 엇갈린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상반기는 계절적 비수기지만 호실적을 거둔 곳이 있는가 하면 적자로 전환하는 등 수익성이 악..

it.chosun.com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 경제일반 < 경제 < 기사본문 - 금강일보 (ggilbo.com)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www.ggilbo.com

[아이넷 AI 로봇 기자] 특징주, 라온시큐어-백신여권 테마 상승세에 11.92% ↑ - 매일경제 (mk.co.kr)

 

[아이넷 AI 로봇 기자] 특징주, 라온시큐어-백신여권 테마 상승세에 11.92% ↑

09일 백신여권 테마가 전일 대비 3.12% 상승하면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라온시큐어(042510)가 전일 대비 11.92%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통합 보안·

www.mk.co.kr

​* 본 포스팅의 내용은 전자공시시스템, 네이버금융, 유안타증권 HTS, 영웅문 HTS를 참고하였음.
*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매수 또는 매도를 권하는 것이 아님에 유의 바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