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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방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
베아투스
·2022. 5. 15.
본 포스팅에서는 부방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 라는 주제로 부방 기업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부방은 한동훈 관련주 중 대장주로 꼽히고 있다. 동사는 1979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1994년 2월에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회사분할로 인하여 2015년 9월에 주식을 (주)리홈쿠첸에서 (주)부방으로 변경상장 하였다. 또한 2016년 8월에 부산방직공업(주)를 합병하였다.
계열회사는 아래와 같다.
(기준일: 2021년 12월 31일)
구 분 | 회 사 명 |
상장사 (1사) | (주)부방 |
비상장사 (20사) | (주)쿠첸, (주)부방유통, 에스씨케이(주), (주)더피플원, (주)부방HRS, (주)비즈앤테크컨설팅, (주)테크로스홀딩스(구, (주)테크로스)(*1), (주)테크로스(*1), 제이원인베스트먼트(주), 제이비시스템(주), 케이에스에프선박금융(주), 케이에스에프파트너스(주), (주)테크로스비전인베스트먼트대부(구, 테크로스비전인베스트먼트)(*2), (주)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주)테크로스환경서비스, 부곡환경주식회사(*3), TECHCROSS USA Co., Ltd., HiEntech (Tianjin) Co., LTD.(*4), Petro Energy and Environment Services.(*5), Techcross(Guangzhou) Water & energy Inc |
1. 부방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
▶ 투자정보
현재 시가총액은 1,561억원이고,
2021.12기준으로 PBR 0.89배, BPS 2,920원 그리고 EPS와 PER는 각각 -243원, N/A이다.
발행주식의 총 수는 60,052,260주이며, 그 중 38.09% 가 유통 가능 주식 수이다.
▶ 기업개요
- 업종: 기타 금융업
- 주요제품: 자회사관리, 부동산임대
- 홈페이지: http://www.bubang.com
▶ 사업의 개요
(1) 영업개황
1) 가전(생활가전 제조 및 유통) 쿠첸은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인 "쿠첸"의 생활가전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품격있는 디자인 및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 감각에 맞는 스타일(Style) 가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인 프리미엄급 밥솥 이외에 에어워셔, 멀티쿠커 등 지속적인 제품개발 및 시장발굴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 유통(대형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 유통사업부문은 경쟁점의 OPEN 및 SSM, 온라인 시장 확대 등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의무휴업으로 인한 영향을 받지만 여전히 지역내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매장내 환경개선 및 주차시설등 지속적인 편의시설 리뉴얼을 통하여 고객이 행복한 토탈 쇼핑센터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시설종합관리) (주)비즈앤테크컨설팅은 SAP기반의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 기업관리) 시스템 구축 및 운영서비스사업, 솔루션 및 Web application 개발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쓰리윈이알피와의 합병을 통한 시너지 및 개발인력 소싱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스씨케이(주)는 현장경험 및 다양한 인력아웃소싱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인 현장관리 및 우수인력 확보 등에 강점을 보이며 유통/판매, 시설관리, 상담센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1) 가전(생활가전 제조 및 유통) 쿠첸과 쿠쿠전자 간에 기술력이나 브랜드 파워에 큰 차이는 없으나, 시장점유율에서 20년도말 감사보고서 상의 매출액 기준 25 : 75 정도로 당사가 열위에 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인 R&D와 브랜드 관리 및 밥솥의 기본적인 성능인 밥맛개선을 통해 격차를 줄여나가고자 합니다.
2) 유통(대형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 유통사업부문은 영업지역에 위치한 직접적인 경쟁관계에 있는 대형마트 4개 지점과 비교하여 시장점유율 우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1) 가전(생활가전 제조 및 유통) 생활가전 시장의 변화요인은 소비자 니즈의 급격한 변화, 전 세계 식문화의 융합, 빠른 정보의 유통, 자신에 대한 표현 수단으로서의 제품 선택 트렌드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당사는 제품의 개발 및 시장 전략 실행에 있어 빠른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모델 출시 기간 단축과 디자인, 성능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 출시를 촉진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향후 다양한 브랜드 론칭 및 새로운 아이템 발굴을 통해 다변화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갈 계획이며, 해외시장 판로 역시 다변화하여 글로벌 프리미엄 생활가전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2) 유통(대형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 대형마트 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입지의 선점을 통한 고객 접근성 확보에 있습니다. 최근 각 지역자치단체는 대형마트의 신규출점 시 교통영향평가, 도시계획심의 등의 규제를 강화하고 있어 신규 사업부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 입니다. 또한 주요 취급상품은 음,식료품 및 일반 생활용품으로 저가의 실속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주요 고객층입니다. 하지만 대형마트 수의 증가에 따라 대형마트 간의 가격경쟁으로 인한 집객 효과는 감소하고, 다양한 상품구색과 편의시설, 질 높은 서비스의 제공이 대형마트 시장에서의 중요한 경쟁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의 높은 성장세가 꾸준히 지속되면서 자연스럽게 대형 부지의 수는 차츰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향후 대형마트 시장은 기존의 중대형 상권 위주에서 중소형 상권을 대상으로 한 출점이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통사업부문은 홈플러스등 대형마트 및 SSM의 출현과 의무휴업(자율휴업)등으로 시장 경쟁이 치열하지만 안양지역상권 선점 및 차별화된 경쟁력, 지역 친화적 마케팅, 고객서비스 향상 전략으로 안양 상권의 시장점유율을 지켜나아갈 것입니다.
▶ 주요 제품 및 서비스
가. 주요 제품 및 전망
1) 조리가전(Flex Cuc)
쿠첸은 밥솥 및 멀티쿠커, 전기레인지 등 쿠첸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직접 '하는' 요리에서 '보는' 재미가 있는 요리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아가기 위한 플렉스쿡을 선보였습니다.
플렉스쿡은 고도화된 온도제어 기술에 정밀 모터 기술이 더해진 제품으로 쿠첸이 그동안 주방가전업계에서 쌓아온 기술력의 집약체입니다. 플렉스쿡 브랜드의 첫 신제품인 쿡 프로세서 '플렉스쿡'은 SR모터 기반의 블레이드(날)와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쿠첸 고유의 인덕션(IH) 기술을 융합한 신개념조리가전으로 최근 유럽과 북미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들이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플렉스쿡'은 멀티쿠커, 블랜더, 반죽기, 다지기, 발효기, 찜기, 포트 등 각종 주방 가전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하나의 제품에 대한 다양한 기능이 담겨있기 때문에 여러 주방가전을 갖출 필요가 없어 보다 경제적으로 깔끔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는' 재미가 있는 요리를 위해 쿠첸만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내장하여 레시피에 맞춰 재료를 준비하고 단계별로 넣어주기만 하면 화력 조절이나 불 앞에서 음식을 저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쉽게 요리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21년에는 국내 최초로 트위스터 방식을 적용해 SR모터와 블레이드가 회전하며 쌀의 당질을 골고루 씻어주는 저당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총 136가지의 내장 레시피에 저염, 저당식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당을 30%와 50% 줄인 저당밥 취사도 가능합니다.
향후 다양한 글로벌 요리를 즐기는 트렌드에 발맞춰 올인원 조리가전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미래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입니다.
2) 전기밥솥
쿠첸은 업계 최고의 기술 경쟁력과 산업 분석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함은 물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1년 Luxury Model, 2012년 죠그다이얼모델, 2013년 NFC모델, 2014년 TFF LCD모델, 2015년 Full Touch모델(PD시리즈), 2016년 IR센서 모델, 2021년에 FULL스테인리스 와 파워락구조로 2.1초고압이 가능하며, 특히 잡곡에 특화된 121밥솥의 출시에 이르기까지, 당사의 시장 선도 노력은 소비자 및 시장 모두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121밥솥은 국내 전기압력밥솥 최초로 2.1기압을 구현해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높여 불리지 않아도 찰지고 촉촉한 잡곡밥 취사가 가능합니다. 또한 의료용으로 사용될 만큼 고급 스테인리스 소재인 SUS316Ti를 적용한 스테인리스 내솥으로 국내 밥솥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3) 전기레인지
전기레인지는 안전성과 쾌적한 주방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주방가전입니다. 서유럽의 경우 1950년대 보급이 시작되어 보급률이 90%에 육박하는 등 보편화 되어 있는 상황이며, 일본의 경우 1970년대 보급이 시작돼 40%의 보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전기레인지 시장도 안전성, 편의성, 디자인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전기레인지의 종류는 열원의 원리에 따라 크게 하이라이트 방식과 IH(인덕션) 레인지 2가지로 나뉩니다.
하이라이트 방식은 세라믹 유리상판 밑에 저항이 커 고온 발열체로 쓰이는 니크롬선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니크롬선에 전기가 통하며 발생한 열이 상판과 그 위에 놓인 냄비에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의 전기레인지는 용기 제한이 없어 뚝배기, 내열 유리 등의 용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IH 레인지는 자력선을 사용해 조리용기에 직접 가열하는 IH(유도 가열, 자력을 열 에너지로 전환)방식입니다. 자기장에 의해 금속 냄비에 소용돌이 형태로 전류가 흐르게 되고, 금속이 가진 저항에 의해 뜨거워 지는 구조입니다. 조리용기를 직접 가열하기 때문에 열 손실이 없는 만큼 효율성이 높아 하이라이트 방식에 비해 쾌속 취사가 가능합니다. 용기만을 가열, 화구가 뜨거워지지 않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자력을 활용하는 만큼 용기 제한이 있습니다.
쿠첸은 하이라이트, 인덕션은 물론,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을 한 제품에 설계한 하이브리드 레인지를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렌지를 도입했으며, 2015년 하이브리드렌지와 IH스마트렌지를 선보이며 국내 브랜드로는 최초로 풀라인업을 갖추었으며, 2016년에는 당사의 인덕션 기술로 개발한 Free Induction, 2017년에는 하이브리드레인지 제로(ZERO) 출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다양한 전기레인지 제품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홈쇼핑등 시장확대를 선도하며 B2C, B2B 시장진출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4) 유아가전
쿠첸은 밥솥, 전기레인지에 이어 유아가전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프리미엄 유아가전 '쿠첸 베이비케어'를 출시했습니다. 매년 저출산이 심화되고 있는 반면, 자녀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골드키즈' 트렌드로 인해 유아용품시장은 성장세라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a. 젖병살균소독기
쿠첸의 젖병살균소독기의 상부에는 듀얼 UV 램프를, 하부에는 국내 최초로 의료기기 살균 전용 UV LED를 적용해 상하 동시에 강력한 살균이 진행됩니다. 듀얼 UV 램프는 내부 파장 범위 확대를 통해 빈틈없이 강력한 살균으로 젖병 살균에 효과적이며, UV LED의 경우 UV-C 파장으로 추가 살균을 진행해주어 젖꼭지를 비롯한 액세서리 살균에 효과적입니다.특히 6면 슈퍼 미러(Super mirror) STS(Stainless Steel)를 적용하고 벽면을 벌집 모양으로 엠보 가공하여 반사율과 난반사를 극대화했기 때문에 사각지대 없는 3D 입체 살균을 자랑합니다. S마크, 연쇄상구균, 칸디다균, 대장균 등의 99.9% 살균력 인증, FDA 의료기기 등록, 어린이특별법 공통 안전기준 4종 등 국내 최다 인증을 획득하여 안전성도 뛰어납니다.
또한, 젖병선반, 젖꼭지선반, 바구니 등 3단 수납선반과 도어선반을 적용하여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사용 편리성을 강화했습니다. 젖꼭지 선반의 경우, 젖꼭지가 서로 맞닿지 않고 개별적으로 위치하도록 해 소독효율을 높였으며 선반 탈착시에는 벽면에 적용된 선반 슬라이드로 걸림, 이탈현상 없이 부드럽게 탈착 가능합니다.
5) 중국 합자회사
쿠첸은 2016년 4월, 중국 최대 가전업체인 메이디(MIDEA)그룹과 중국 내 제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합자회사(JV, Joint Venture)를 설립하였습니다.
쿠첸과 합자회사를 설립한 메이디그룹은 1968년 설립된 중국 최고 가전 업체로, 밥솥을 비롯하여 에어컨, 진공청소기, 전자레인지 등 거의 모든 전자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중국뿐 아니라 베트남, 인도, 브라질 등 세계 각지에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3만 9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한 글로벌 가전 기업입니다.
▶ 매출실적
(단위:백만원)
사업부문 | 품 목 | 제43기 | 제42기 | 제41기 | |
투 자 | - | 내 수 | 3,036 | 4,886 | 5,218 |
소 계 | 3,036 | 4,886 | 5,218 | ||
방 직 | 직물, 의류 외 |
내 수 | - | - | 393 |
소 계 | - | - | 393 | ||
가 전 | 밥솥, 전기렌지 외 |
내 수 | 153,260 | 169,808 | 199,309 |
수 출 | 10,079 | 15,467 | 9,804 | ||
소 계 | 163,339 | 185,275 | 209,114 | ||
유 통 | 대형할인마트 운영 | 내 수 | 92,485 | 91,807 | 95,950 |
소 계 | 92,485 | 91,807 | 95,950 | ||
서비스 | 소프트웨어 자문, 시설종합관리 |
내 수 | 73,855 | 70,466 | 29,090 |
소 계 | 73,855 | 70,466 | 29,090 | ||
기타(*) | - | 내 수 | (12,948) | (17,460) | (9,501) |
소 계 | (12,948) | (17,460) | (9,501) | ||
총 계 | 내 수 | 309,688 | 319,507 | 320,459 | |
수 출 | 10,079 | 15,467 | 9804 | ||
합 계 | 319,767 | 334,974 | 330,263 |
(*) 연결회사간의 내부거래에 대한 매출액 차감금액 입니다.
▶ 공시정보
공시대상회사 | 보고서명 | 제출인 | 접수일자 |
---|---|---|---|
부방 | 주주총회소집공고 | 부방 | 2022.03.15 |
부방 | 주주총회집중일개최사유신고 | 부방 | 2022.03.15 |
부방 | 주주총회소집결의 | 부방 | 2022.03.15 |
부방 | 매출액또는손익구조30%(대규모법인은15%)이상변동 | 부방 | 2022.02.15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2.01.28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2.01.12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2.01.04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1.12.20 |
부방 |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 부방 | 2021.12.16 |
부방 | 분기보고서 (2021.09) | 부방 | 2021.11.15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1.09.01 |
부방 |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테크로스홀딩스 | 2021.08.19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1.08.19 |
부방 | 반기보고서 (2021.06) | 부방 | 2021.08.17 |
부방 | 주요사항보고서(자기주식처분결정) | 부방 | 2021.08.10 |
부방 | [기재정정]주요사항보고서(자기주식처분결정) | 부방 | 2021.08.10 |
부방 | 사외이사의선임ㆍ해임또는중도퇴임에관한신고 | 부방 | 2021.07.30 |
부방 | 임시주주총회결과 | 부방 | 2021.07.30 |
부방 |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테크로스홀딩스 | 2021.07.30 |
부방 | 주주총회소집공고 | 부방 | 2021.07.15 |
2. 부방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 기술적 분석
일봉만 보면 이미 한달 전에 시세를 한번 주었다. 만약 이번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로서 급등을 이어간다면 이제 준비운동이 끝난 것이다. 주가는 아무도 모른다고 하지만 기술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이평선드이 모였다가 쏘아올린 모습이다. 비록 장대음봉으로 내려온 상태지만 60일선과 120일선 자리에서 강력하게 지지를 받고 6.56% 상승 마감하였다.
큰 그림을 보기 위해서는 위 일봉 차트만으로는 조금 부족하다.
아래의 부방의 월봉 차트를 보자.
2012년도에도 시작은 지금 가격이였다. 그러나 2014년에는 거의 2만원까지 약 10배 상승을 이루어내었다. 지금은 한동훈 관련주로서 주목을 받는 중이다. 이제 이 상승 흐름을 어떻게 이끄느냐에 따라 주가의 레벨업이 결정될 것이다. 이미 2021년도 4월에 큰 시세를 내었지만 그 때 또한 찐상승으로 볼 수는 없다. 그 후 1년여 기간동안 횡보 하락을 해왔고 이평선들을 모두 모았다. 기술적으로는 지금 자리도 괜찮다고 판단된다. 가격도 바닥인 2100원대에서 그리 높게 떠있지 않다.
지금은 정치테마주로서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로 본다면 약 30% 정도의 손실을 리스크로 가져간다면 2배 이상도 충분히 가능한 종목이라고 본다.
3. 링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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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의 내용은 전자공시시스템, 네이버금융을 참고하였음.
* 본 포스팅의 일봉차트는 직접 생성하였으며, 이평선은 30, 60, 90, 120일봉을 나타냄.
*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매수 또는 매도를 권하는 것이 아님에 유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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